연예소식

김남주, 송탄시청 민원창구 공무원하다가 '인생반전'

primarosa 2023. 8. 6. 23:42

김남주, 송탄시청 민원창구 공무원하다가 '인생반전'

 

 

배우 김남주가 한 패션 브랜드 행사에 참석해서 과거 이색적인 이력을 공개했다.

 

MBC '섹션tv 연예통신 코너에서 '상상초월 과거를 가진 스타'를 주제로 이색 이력을 가진 스타들을 다뤘다.

 

이날 방송에서 뜻밖의 이력을 가진 스타로 배우 김남주가 언급됐다. 현재의 김남주는 화려한 패션스타의 상징이고 정상급 배우이지만 고교 졸업후 대학진학을 포기하고 취업전선에 뛰어들어야만 했다.

 

김남주는 가정형편이 생활보호 대상자였을 만큼 어려운 속에서 힘든 유년기를 보냈지만, 항상 아버지의 사진을 보며 배우의 꿈을 키웠다고 한다. 아버지는 무명의 단역배우로 항상 수입이 불안정했다고 한다.

김남주는 가정에 보탬이 되기 위해 어린시절 부터 안정적으로 돈을 많이 버는 길을 생각했다고 알려졌다.

 

과거 김남주는 경기도 송탄시의 민원창구 공무원으로 근무했다. 공무원을 선택했던 것은 수입이 불안정했던 아버지에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그러나 연예인이 어릴 적부터 꿈이었던 김남주는 공무원 생활 약 3개월 만에 사표를 썼고, 1992년도 미스코리아 경기 진에 당선되며 연예계에 입문하게 됐다.

 

이후 돈을 벌기 위해 종일 의류 모델 촬영에 임하는 등 나은 보다나은 경제생활을 위해 고군분투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그녀는 1994년 탤런트 공채시험에 합격해 연예계로 입문하게 됐다.